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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의 진화와 이슬람 세계의 기여

by 대기업오너 2024. 5. 14.

스위스 연금술사 파라셀수스는 세 가지 금속 원리(황화는 가연성 또는 연소성, 수은은 휘발성 및 안정성, 염은 고체성)를 세 가지 원리로 삼았습니다. 그는 아리스토텔레스의 4원소 이론이 신체에서 세 가지 원리로 나타났다고 추론했습니다. 파라셀수스는 이 원리들이 근본적이라고 보았고 나무가 불에 타는 방법에 대한 설명에 의존함으로써 이를 정당화했습니다. 수은은 응집 원리를 포함해서 나무가 (연기 속에서) 떨어져 나갈 때 나무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연기는 휘발성(수은 원리)을, 열을 주는 불꽃은 가연성(황화)을, 남은 재는 견고성(염)을 설명했습니다. 철학자의 돌: 연금술은 상징적 신비주의에 깊이 빠져 있는 철학자의 돌에 대한 헤르메틱의 탐구에 의해 정의되며, 현대 과학과 크게 다릅니다. 연금술사들은 난해한 (영적인) 또는 이국적인 (실용적인) 수준으로 변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스 로마 이집트, 이슬람 황금시대, 그리고 그 후 유럽에서 화학의 진화에 크게 기여한 것은 연금술의 원시 과학적이고 이국적인 측면이었습니다. 연금술과 화학은 물질의 구성과 성질에 관심을 공유하며, 18세기까지 그것들은 별개의 학문이 아니었습니다. 화학이라는 용어는 그 이전에 존재했던 연금술과 화학의 혼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 동안, 정신적 연금술이 번성하고 플라톤적, 헤르메틱적, 영적 연금술의 뿌리에 다시 정렬된 반면, 이질적 연금술은 파라켈리아의 이아트로케미스트리의 형태로 인기를 유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철학자의 돌에 대한 상징적인 탐구는 과학적 발전에 의해 대체되지 않았고, 18세기 초까지 여전히 존경받는 과학자와 의사들의 영역이었습니다. 과학적 공헌으로 유명한 초기 현대 연금술사로는 얀 침례교 반 헬몬트, 로버트 보일, 아이작 뉴턴이 있습니다. 이슬람 세계의 연금술: 이슬람 세계에서 이슬람교도들은 고대 그리스와 헬레니즘 철학자들의 작품을 아랍어로 번역하고 과학적인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있었습니다. 8세기 연금술사 자비르 이븐 하얀(Jābir ibn Hayyān)의 아랍어 작품은 화학 물질의 체계적인 분류를 소개하고 화학적 방법을 통해 유기 물질(식물, 혈액, 머리카락 등)에서 무기 화합물(염화암모늄 또는 염화암모늄)을 유도하는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일부 아랍 자비르 작품(예: 자비의 책, 70년 책)은 나중에 라틴어로 번역된 "Geber"(게버)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었으며 13세기 유럽에서는 보통 유사 게버(pseudo-Geber)라고 불리는 익명의 작가가 이 이름으로 연금술 및 야금학 저술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부 알 라얀 알 ī(Abū al-Rayhán al-B ūrnn ī)과 아비케나(Avicenna)와 같은 후대의 영향력 있는 이슬람 철학자들은 연금술 이론, 특히 금속의 변형 이론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연금술과 관련된 문제: 연금술에는 오늘날의 입장에서 볼 수 있듯이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화합물에 대한 체계적인 명명법이 없었고, 용어가 사람마다 다른 의미를 가질 정도로 언어가 난해하고 모호했습니다. 사실 폰타나 화학사(브록, 1992)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연금술의 언어는 곧 시작되지 않은 것들로부터 정보를 감추기 위해 고안된 신비롭고 비밀스러운 기술적 어휘를 개발했습니다. 비록 조지 초서의 캐논의 여만담의 독자들이나 벤 존슨의 연금술사의 청중들이 그것을 비웃을 만큼 충분히 구성할 수 있었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이 언어는 오늘날 우리에게 이해할 수 없습니다. 초서의 이야기는 연금술의 더 사기적인 측면, 특히 값싼 물질들로부터 위조된 금을 제조하는 것을 폭로했습니다. 한 세기도 채 되지 않아, 단테 알리히에리도 이 사기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었고, 그는 그의 글에서 모든 연금술사들을 인페르노에 맡겼습니다. 곧이어, 1317년 아비뇽 교황 요한 23세는 모든 연금술사들에게 위조지폐를 만든 죄로 프랑스를 떠나라고 명령했습니다. 1403년 영국에서는 "금속의 곱셈"을 사형으로 처벌할 수 있도록 하는 법이 통과되었습니다. 이것들과 다른 명백하게 극단적인 조치에도 불구하고 연금술사들은 죽지 않았습니다. 왕족과 특권층은 여전히 스스로 철학자의 돌과 생명의 묘약을 발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실험을 재현할 수 있는 합의된 과학적 방법도 없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연금술사들은 조수의 시기나 달의 위상과 같은 무관한 정보를 그들의 방법에 포함시켰습니다. 연금술의 난해한 성질과 성문화된 어휘는 그들이 전혀 확신할 수 없다는 사실을 감추는데 더 유용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일찍이 14세기에 연금술의 전면에 균열이 생기는 것처럼 보였고, 사람들은 회의적이 되었습니다. 분명히 실험을 다른 사람들이 반복할 수 있는 과학적 방법이 필요했고, 알려진 것과 알려지지 않은 것을 모두 제시하는 명확한 언어로 결과를 보고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17세기와 18세기: 초기 화학: 광석의 정제와 제련 금속으로의 추출을 개선하려는 실용적인 시도는 16세기 초기 화학자들에게 중요한 정보의 원천이었고, 그들 중 그들은 1556년에 그의 위대한 작품인 De re metallica를 출판한 Georg Agricola (1494–1555)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금속 광석의 채굴, 금속 추출 및 야금의 매우 발달되고 복잡한 과정을 묘사합니다. 그의 접근법은 주제와 관련된 신비주의를 제거하고 다른 사람들이 건설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반을 만들었습니다. 그 작품은 광석 제련에 사용되는 많은 종류의 용광로를 묘사하고 광물과 그것들의 구성에 대한 관심을 자극했습니다. 그가 초기 작가인 Pliny the Elder와 그의 Naturalis Historia에 대해 수많은 언급을 하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Agricola는 "야금학의 아버지"이자 과학 분야로서 지질학의 창시자로 묘사되었습니다. 1605년 프랜시스 베이컨 경은 나중에 과학적 방법으로 알려지게 될 것에 대한 설명을 담은 '학습의 숙련도와 발전'을 출판했습니다. 1605년 미할 세지워지는 공기 중에서 훨씬 나중에 산소로 인식되는 '생명의 음식'의 존재를 제안한 연금술학 논문 '새로운 빛'을 출판했습니다. 1615년 장 베긴은 초기 화학 교과서인 '티로시늄 키미쿰'을 출판했고, 그 안에서 최초의 화학 방정식을 그렸습니다. 1637년 르네 데카르트는 과학적 방법의 개요를 담은 '사랑의 담론'을 출판했습니다. 네덜란드의 화학자 얀 침례교 반 헬몬트의 작품 Ortus medicinae는 1648년 사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연금술과 화학 사이의 주요 과도기적 연구이자 로버트 보일의 중요한 영향으로 일부 사람들에 의해 인용됩니다. 이 책은 수많은 실험의 결과를 포함하고 있으며 질량 보존 법칙의 초기 버전을 확립합니다. 파라셀수스와 공기역학 직후에 작업한 얀 침례교 반 헬몬트는 공기 외에 실질적인 물질이 있다고 제안하고 그리스어 카오스에서 가스라는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반 헬몬트는 "가스"라는 단어를 과학자들의 어휘에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가스와 관련된 여러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얀 침례교 반 헬몬트는 또한 오늘날 주로 자연 발생과 5년 동안의 나무 실험에 대한 아이디어로 기억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공기 화학의 창시자로 여겨집니다.